account

몇달 전에 제가 동아리 총무 일을 맡게 되어 동아리에서 쓰고 있는 통장의 명의를 원래 총무 형에서 제 것으로 바꿔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원래같으면 안바꾸고 썼을텐데 최근들어 국민은행에서 계좌 이체 등의 업무를 볼려면 본인 휴대폰으로 ARS인증을 하게 바뀌어서 바꿀 수 밖에 없더라구요. (인증을 할려면 그 전에 그 형한테 연락도 해둬야하고…)

인터넷에 저런 글이 있길래 국민은행으로 원래 명의자와 함께 가서 처리를 했습니다.

통장의 명의는 바꿀 수 없다고 하는 직원이 90%일겁니다.

가능하니까 당황하지 마시고, 명의변경 신청서라는 양식이 별도로 있으며 혹시 잘 모르신다면 본사의 수신부에 문의해보시면 알 수 있다고 얘기해드리면 됩니다.

저를 담당하시던 직원분도 처음엔 반신반의하면서 전화를 걸었는데 막상 수신부에서 이런저런 요구사항이나 서류를 얘기해주는지 메모를 막 하시더라구요.

제가 기억하기로는 신분증은 반드시 필요하며 반드시 양도인과 양수인이 은행에 참석해야 합니다. 대리인은 절대 받지 않습니다.

인터넷뱅킹(및 체크카드, 보안카드 등)을 쓰고 있었다면 기존에 쓰고 있던 것들은 모두 해지, 파기하며 새로 만들게 됩니다.

작성해야 할 서류가 좀 많은 편이니 시간은 최소 1시간 정도는 잡고 가시기 바랍니다.

양도가 완료되었다면 공인인증서도 양수자의 것을 새로 발급해야 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국민은행에서 처리했지만 다른 은행도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똑같이 수신부에 문의하면 될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