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컴퓨터로 옮겼다.

Windows IIS + MySQL -> Ubuntu + Apache2 + MariaDB 로 옮겼는데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다.

PhpMyAdmin에서 SQL로 DB를 백업하고 사이트의 로컬 폴더를 통째로 백업한다음 var/www/사이트이름 폴더를 만들고 로컬파일을 옮겼다.

DB는 새 서버의 PhpMyAdmin에서 해당 DB와 같은 이름의 DB를 만든 다음 SQL 질의에서 “USE [DB이름]”을 실행한 다음 “가져오기”를 통해 복구했다.

wp-config.php에 보면 이전 서버에서 쓰던 MySQL 유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을텐데 그거랑 똑같이 만들던지… 아니면 새로 만들고는 복구한 DB의 권한과 연결하던지 하면 된다.

여기까지 하면 “DB 데이터베이스 연결 오류”는 없어질것이다만… 홈 화면에서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려고 하면 forbidden이 뜨거나 아예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올 수 있다.

Rewrite 모듈을 활성화시켜주고 홈 디렉토리 옵션에 AllowOverride All을 추가해주고, 로컬 폴더의 소유자를 www-data로 바꾸면 되던가…나로 바꾸면 되던가… [여기] 를 참고해서 이것저것 삽질하니까 갑자기 되더라…

이제 조금 홀가분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